제네시스 GV60 가격(실구매가) 실내 제원 연비 색상
출시 당시 비싸다는 평가 속에서 제네시스의 전기차 성능은 과연 어느정도일까 의문 부호가 많았는데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주행거리가 짧고 옵션이 부족한 비싼 외제차에 비해 만족스러운 주행능력으로 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제네시스 GV60 가격(실구매가) 실내 제원 연비 색상 등에 대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제네시스 GV60 디자인 총평
제네시스 GV60은 실내가 아름답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특히 광고나 카달로그에 나오는 몬스테라그린, 글래시어 화이트 투톤 조합은 (당연한 이야기지만) 아이오닉5보다 훨씬 고급스럽고 아름다웠습니다.
아이오닉5 오너들에게는 미안한 말이지만, 체급이 다르기에 비교대상으로 삼기에는 어려움이 있지만 같은 회사의 전기차를 비교해보는 것만으로도 GV60의 위치와 완성도를 가늠해볼 수 있기 때문에 어쩌면 당연한 일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내장재의 재질부터 실내 램프의 버튼부터 사소한 부분부터 제네시스(Genesis)라는 브랜드만의 차별화 된 모습을 보여주기에 외부와 내부로 나누어서 좀더 디자인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외부 디자인
제네시스 GV60 외부 디자인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데 라임색 때문인지 씨트로엥 C4 칵투스가 생각났지만 자세히 살펴보니 전면부는 제네시스의 상징적인 이미지인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를 적용하고 램프 레벨 아래로 크레스트 그릴을 배치하여 제네시스 전기차 만의 디자인을 완성시켰습니다.
후드는 신규 제네시스 엠블럼을 최초 적용했는데 기존 엠블럼의 80% 가까이 줄인 기요셰(Guilloche) 패턴을 각인했습니다. 그리고 제네시스 최초로 후드와 펜더 부분을 하나의 패널로 구성한 크램쉘(Clamshell) 후드를 적용해 깨끗한 바디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디지털 사이드미러와 스마트키를 가지고 다가가면 도어 손잡이가 나오는 오토 플러시 아웃사이드 핸들도 포함되어 전기차 만의 외관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쿠페형 루프 끝단에 고정형 리어 윙 스포일러를 장착하여 스포티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내 디자인
제네시스 GV60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바로 동그란 형태의 전자 변속기와 크리스탈 스피어(Crystal Sphere)인데요! 크리스탈 스피어는 시동이 꺼져있을 때는 무드등이 들어오며 시동 시에는 모형이 회전하면서 변속 조작계가 나타나면서 운전상태를 직관적으로 알려줍니다.
무엇보다 GV60만의 실내 디자인 장점이라면 여백의 미를 바탕으로 한 여유로운 공간 추구라고 할 수 있는데요! 운전석에는 에로우 패턴 리얼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해서 고급스러움을 주며, 12.3인치 클러스터와 네비게이션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로 첨단 모빌리티의 새로운 경험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전기차를 통해 캠핑하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수납공간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는데 트렁크는 멀티폴딩 러기지 보드를 적용하여 수납공간 사용성을 확대했으며 2열 폴딩 시 한층 넓은 수납이 가능했습니다.
제네시스 GV60 제원 및 옵션
제네시스 GV60은 준중형 전기 SUV로 제네시스에서 E-GMP(현대자동차의 모듈형 전기차 전용 플랫폼)를 적용한 최초의 전기차 모델이자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의 전기 SUV답게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GV60 | 스탠다드 2WD | 스탠다드 4WD | 퍼포먼스 4WD |
주행거리 | 451km | 380~400km | 368km |
전비 | 5.1km/kWh | 4.5km/kWh | 4.1km/kWh |
제로백 | 7.8초 | 5.5초 | 4초 |
제네시스 GV60에는 지능형 안전기술, 편의/인포테인먼트 등 아이오닉 시리즈에는 추가되지 않는 사양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옵션 선택을 통해 인조 가죽 시트(시그니처 디자인 설렉션, 150만원), 운전석 전동시트 12방향 럼버서포트(컨비니언스 패키지, 140만원)를 통해 한층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동급차량 비교
제네시스 GV60과 가장 많이 비교되는 아이오닉5는 가격에서도 약 500만원 밖에 차이가 나지않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비교를 합니다. 차량의 크기는 아이오닉5가 조금 더 크지만, 최고출력은 제네시스 GV60이 앞서는 모습입니다. 전기차에서 가장 중요한 1회 충전 주행거리는 제네시스 GV60이 앞서는 모습인데요! 아래에서 간략하게 표로 살펴보겠습니다.
구분 | 제네시스 GV60 | 아이오닉5 롱레인지 프레스티지 |
가격 | 5,990만원 | 5,455만원 |
최고출력 | 168kW | 160kW |
전비(연비) | 5.1km/kWh | 5.1km/kWh |
1회 충전 주행거리(2WD~4WD) | 400~451km | 370~401km |
안전기능 | 8에어백 | 6에어백 |
제네시스 GV60에는 8에어백 시스템과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이 적용되는데 뒷좌석에 남아있는 승객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함으로써 부주의에 의한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이오닉5에 비해 제네시스 GV60에만 적용되는 편의 기능으로는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시동, 결제 등), 뮤직 스트리밍 기능이 있는데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을 적용하면 스마트키 없이도 차량 시동 및 주행이 가능하여 더이상 차키를 찾을 필요가 없어집니다.
제네시스 GV60 가격(실구매가)
제네시스 GV60 기본모델의 옵션이 아이오닉5 롱레인지에서는 프레스티지 트림까지 가야만 적용되는 기능들이 몇가지 있는데요! 회생제동 컨트롤 시프트, 크리스탈 스피어,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등은 GV60에서만 적용되는 기능입니다.
아이오닉5 롱레인지의 최고등급인 프레스티지 트림의 안전 및 편의 기능을 제네시스 GV60에도 적용하고 싶다면, 제네시스 GV60 기본 모델에 130만원(헤드업 디스플레이), 150만원(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를 추가하면 거의 같아집니다.
이렇게되면 제네시스 GV60(6,270만원) vs 아이오닉5 롱레인지 프레스티지(5,455만원)으로 약 800만원 차이가 나는데 1~2백만원짜리 물건이 아니기 때문에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제네시스 GV60을 선택하는 것이 좋지않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상으로 제네시스 전기차 GV60 가격 실내 제원 연비 색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래에 제네시스에 대한 다양한 글들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